trouble_shooting

[ Eclipse ] 이클립스 업데이트 후 오류 ( JVM is not suitable )

walwal_ 2023. 2. 19. 00:35

 

 

안녕하세요!

 

 

 

 

 

(아무도 안 궁금하고 안 보겠지만)

저는 요즘 스프링을 공부하고 있는데요, 

평소 잘만 생성되던 프로젝트가 오늘따라 생성이 안되는거있죠오..

이래저래 찾다보니 이클립스를 업데이트 하면 해결된다는 똑똑한 사람들 덕에 이클립스를 업데이트 하게 됩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 업데이트는 상단 메뉴의 help → eclipse update 로 할 수 있어요!)

그렇게 오류하나 해결을 하고 신나게(?) 코드 작성 후 eclipse.exe를 재시작 했는데..?

 

 

 

Version 14 of the JVM is not suitable for this product. version: 17 or greater is required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...

 

 

 

 

그래도 먼저 해결한 선배님들 덕분에

저도 빠르게 해결 하고 기록으로 남겨봅니다.

 

 


 

 

이클립스 업데이트 후 나타나는 오류를 같이 해결해 보아요

 

 

 

 

 

 

1. 먼저 exe가 있는 파일경로로 이동합니다.

 

(배경화면 자랑중)

 

 

 

 

이동을 완료 하셨으면 eclipse.exe 파일 아래에 eclipse.ini를 찾고 파일을 열어주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 eclipse.ini 를 수정합니다.

 

 

자신의 javaVersion(JDK 버전)에 따라 ini파일을 수정해 줍니다.

 

 

 

+++ 이때 버전을 잘 모르시겠다 ! 하시는 분은

더보기

CMD 창에 java -version을 입력해 확인해보세요!

 

 

 

(수정 전)

-Dosgi.requiredJavaVersion=17    

수정 전

 

 

 

(수정 후)

-Dosgi.requiredJavaVersion=14    

수정 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 exe파일 실행해보기

 

변경을 완료하셨다면 다시 실행해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다른분들은 로딩하는 멋진 화면 뜨는데 저는 workspaces 선택때문에 안ㄸㅓ요.

 

 

 

무튼 잘 된다는 거~! 

 

 

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
 

 

 

 

참고 블로그 : https://wooncloud.tistory.com/48

 

[해결방법] 이클립스 jvm is not suitable for this product.

1. 이클립스 실행 문제 자바 JDK를 설치하고 이클립스를 설치한 후 실행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 Version 1.8.0_281 of the JVM is not suitable for this product. version: 11 or greater is required. 해석하

wooncloud.tistory.com

 

 

 

감사합니다!